2016년 제5회 상주동학농민혁명기념문집 작품 모집

 


 가슴 아픈 역사인 위안부 문제 해결과 후손들의 올바른 역사관 확립, 여성 인권과 평화를 바라는 염원으로 전국에 36개소 해외에 4개소에 평화상이 건립되었고 현재 전국10여 개소에서 평화의 소녀상 건립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운동은 동학의 자주 평등 생명사상으로 이어져온 정신입니다. 동학은 과거가 아니라 현재의 정신이고 미래입니다.


 120여 년 전 상주동학농민군들은 관리들과 양반세력의 부정과 비리를 척결하고, 가난한 자와 부자가 없는, 백성 모두가 함께 잘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일어섰고 나라를 침략하려는 제국주의자들을 몰아내고 나라를 지키고자 싸웠습니다.

 
상주동학농민군의  읍성 점령(1894년 10월20일 - 26일)을 기념하고 선인들의 고귀한 정신을 되새겨보고자,
이 시대를 살아가는 작가들의 작품을 모집하여 문집을 발간하고자 합니다. 

5회째 문집을 발간하는 행사에 선생님의 큰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리며, 꼭 작품을 보내주시고 주위의 문인들과 문학단체에도 많이 알려 홍보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1. 주최: <웹진 문학마실>
2. 후원: (사) 한국작가회의 대구 경북지회.  상주동학농민혁명계승사업회. (사)한국문인협회 상주지회, 들문학회, 느티나무시, 숲문학회, 시노리문학회, 경상북도
3. 주제 : 특별한 제한 없음(동학과 관련 없는 작품도 환영함) 
4. 대상: 이 시대를 살아가는 작가 및 문학애호가
5. 편수 : 시, 수필 중 1편 (기발표작도 가능)
6. 문집발간 참가비: 1만원(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작품 제출과 함께 입금부탁드립니다.:351-0275-3341-13 농협 고창근)
7. 마감일자: 2016년 8월 31일(미리 보내주시면 편집하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8. 보내주신 작품은 기념 문집 발간하여 배포
9. 유의사항: 원고 밑에 약력 두 줄, 성명, 휴대폰 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등을 기재.

10. 보낼 곳: 이메일 접수: sgamm@hanmail.net


***  별도로 특집에 실을 詩도 모집합니다.  세월호, 평화의 소녀상, 기타 사회 관련 시가 대상이며 보내실 때

'특집'이라고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웹진 문학마실: http://sgamm.nayana.kr/xe/sub1/sub1